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이상 앤더스 Isang Enders 첼로 리사이틀 (기획공연)

  • 공연구분기획공연
  • 공연기간2012년 10월 31일(수)
  • 공연시간19:3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
  • 소요시간약 110분 (인터미션 포함)
  • 관람등급초등학생 이상 입장가능
  • 공연주최대전문화예술의전당
  • 공연장르클래식 음악
  • 유료회원선구매2012-07-23 ~ 2012-07-29
  • 문의처042)610-2222

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 유료회원 : 법인 50매(30%) 골드 4매(30%) 블루 2매(20%)  
○ 단체구매 : 20명이상 20% 할인(전화만 가능, 1544-1556)
○ 꿈나무 사랑카드 : 20% 할인(카드 등재자 전원)
○ 국가유공자, 장애인(1~3급): 동반1인까지 50% 할인 
○ 장애인(4~6급),5.18민주화유공자증,참전유공자증,특수임무수행자증    소지자 : 본인에 한해 50% 할인
○ 경로우대(1945년1월1일 이전출생자 본인) : 50% 할인
세계 최고의 사운드를 자랑하는 독일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오케스트라의 최연소 수석이자 악장으로 활동 중인 한국계 독일 첼리스트 이상 앤더스 (Isang Enders)가 첫 내한 연주를 갖는다. 그가 그의 데뷔 앨범으로 택한 작곡가 윤이상과 슈만, 그리고 올해 탄생 200주년을 맞는 클로드 드뷔시의 작품들을 고루 소개할 이번 연주회는 소리의 명가,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가 첼리스트 얀 포글러(Jan Vogler)에 이어 택한 첼로 수석 악장의 명징하고도 깊이 있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프로그램

L.v. Beethoven
Cello Sonata No. 5 in D Major, op.102-2

Isang Yun
Espace I

R. Schumann
"Mit Myrten und Rosen" op.24/9

R. Schumann
Fantasiestücke op.73

--intermission--

C. Debussy
Cello Sonata in d minor L.135

S. Rachmaninov
Cello Sonata in g minor op.19


※ 상기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이상 앤더스 (Isang Enders)_Cello

한국계 독일인 첼리스트인 이상 앤더스는 20세의 어린나이에 10년 이상이나 공석이었던 슈타츠카펠레의 첼로 수석이자 악장으로 임명되면서 본격적으로 그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는 종종 Rheingau Music Festival, Schleswig-Holstein Music Festival, Mecklenburg-Vorpommern Festival, Shostakovich Festival, Verbier Festival 등 세계 유수의 음악페스티벌에서 마에스트로 정명훈, 마에스트로 크리스토프 에센 바흐, 마에스트로 주빈 메타, 미하일 유로스키 등과 함께 연주하였다. 1988년 프랑크푸르트에서 태어난 이상 앤더스의 이름은 1995년에 작고한 작곡가 윤이상의 이름을 따서 작명되었다. 피아노를 먼저 시작한 이상 앤더스가 첼로를 처음 접한 것은 아홉 살 때였다. 그의 음악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프랑크푸르트 음대에서 Michael Sanderling을 사사했을 때였다. 이후 그는 Gustav Rivinius 문하생으로 수학하기 위해 Saarland로 향했다. 그 외에도 미국 첼리스트인 Lynn Harrell 또한 이상 앤더스의 음악에 아주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이상 앤더스는 수차례의 마스터 클라스에 참석하여 Seiji Ozawa, Robert Mann, Pamela Frank, David Geringas, Janos Starker, Steven Isserlis, Natalia Gutman 등 세계적인 명성의 음악가들로부터 가르침을 받았다. 다양한 상과 장학금 수혜자인 이상 앤더스는 두 개의 기구로부터 후원을 받고 있다. Studienstiftung des Deutschen Volkes 와 Deutsche Stiftung Musikleben 가 바로 그것으로 후자는 악기 대여 프로그램이다. 이 덕분에 이상은 함부르크에 거주하는 한 가족으로부터 대여한 1720년 나폴리산 Joseph Gagliano를 사용하고 있다.

현재 이상 앤더스는 슈만과 윤이상의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전곡을 녹음한 그의 첫 데뷔 앨범, 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바흐 무반주 조곡 녹음을 시작했으며 주빈 메타의 지휘로 슈타츠카펠레 드레스덴과 함께 한 드보르작 첼로 협주곡의 실황음반도 준비하고 있다. 오는 10월 31일(수), 이상 앤더스는 대전문화예술의전당에서 한국에서의 첫 리사이틀을 갖는다.

■ 줄리앙 쿠엔틴(Julien Quentin)_Piano

프랑스 태생의 줄리앙 쿠엔틴은 다재다능하고 섬세한 연주자로 성숙하고
침착한 무대매너를 선보인다. 흠 잡을 데 없는 테크닉과 명료함, 깊이 있
는 음악성은 많은 솔리스트 연주자들과 실내악 연주자들로 하여금 줄리앙
쿠엔틴을 함께 연주하고 싶은 연주자로 꼽게 한다.
파리, 제네바, 뉴욕 등에서 성공적인 데뷔 무대를 가진 줄리앙 쿠엔틴은
Wroclaw Philharmonic, Códoba Philharmonic Orchestra, Indiana University Concert Orchestra 등과 함께 연주한 바 있으며, 몇몇 국제적인 음악페스티벌에는 정기적으로 초청받아 연주하고 있다. 뛰어난 실내악 연주자이기도 한 줄리앙 쿠엔틴은 엠마누엘 엑스, 마이클 콜린스, 솔 가베타, 데이빗 가렛, 넬슨 괴르네, 게리 호프만, 사야카 쇼지 등과 함께 연주하기도 하였다. 그는 또한 EMI를 통해 클라리네티스트 줄리안 블리스와 함께 한 그의 데뷔 리사이틀을 녹음한 바 있다. 하프시코드 연주자이기도 한 줄리앙 쿠엔틴은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 베르비에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바리톤 토마스 크바스토프 등과 함께 무대에 서기도 하였다. 현재 줄리앙 쿠엔틴은 베를린에서 거주하고 있다.
첼리스트_ 이상 앤더스/ 아트홀리허설룸(관리동 1층)
피아니스트_ 줄리앙쿠엔틴/ 아카데미홀(앙상블홀 지하1층)

일 시 : 2012. 11. 1(목) 14:00
신청 및 문의 : 아카데미) 042-610-2226

본프로그램은 무료참관이 가능합니다.

자세히보기
영상내용(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