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2017 Winter Festival_행복한 노래를 꿈꾸며 (기획공연)

  • 공연구분기획공연
  • 공연기간2017년 2월 19일(일) 17:00 /1일1회
  • 공연시간17:0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전석1천원
  • 소요시간약 80분
  • 관람등급8세(초등학생)이상
  • 공연주최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음악
  • 문의처042)270-8333

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 윈터페스티벌은 누구나 부담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전석1천원에 기획되어 장애인/국가유공자/경로우대 할인 외에는 할인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장애인(1~3급) : 동반1인까지 50% 
○ 장애인(4~6급) : 본인에 한해 50% 
○ 경로우대 : 65세이상 본인에 한해 50%
○ 국가유공자 : 애국지사와 상이등급 1급 - 동반1인까지 50%              
               국가유공자 본인 및 유족증 소지자 - 본인에 한해 50% 

*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당일 확인할 수 있는(신분증, 장애인증, 유공자증 등)증명서를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미 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또 다른 꿈을 향한 도전! - 지역아마추어 예술인들의 축제
2017 Winter Festival
 
 
이번 연주회는 음악적 깊이를 더하고 예술성에 치중한 레퍼토리로 구성하였습니다. 합창공연을을 통하여 대전합창음악 발전과 활성화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6 Stage로 각 Stage마다 다양한 장르를 편성하여 아마추어 합창단으로서는 도전이 되는 곡들로 구성으로
첫 번째 Stage는 연주회용 라틴어 성가 중심으로 합창단의 기본기를 엿볼 수 있는 참신한 곡들로 편성된 무대, 두 번째 Stage는 마드리갈 풍의 무반주합창곡으로 합창의 진수를 엿볼 수 있는 곡들로서 무반주합창을 통하여 순수하고 투명한 아름다운 소리를 감상할 수 있고 세 번째 Stage는 노래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한 소망을 담은 무대입니다. 음악적으로 표현하기에 까다로움이 있는 곡. 네 번째 Stage는 합창단의 음악적 예술성을 높이기 위하여 예술가곡을 편곡한 곡들로 구성하였습니다. 합창을 감상하는 청중들은 아름다운 곡을 통하여 마음의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야심찬 무대입니다. 다섯 번째 Stage는 요즘 합창음악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두 젊은 작곡가의 우리가곡과 초창기 우리나라 가곡의 개척자인 현제명 박사의 잘 알려진 나물 캐는 처녀를 현대감각으로 편곡하여 청중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무대이며 마지막 Stage는 청중들과 함께 호흡하며 합창음악의 리듬감을 즐길 수 있는 밝은 무대로 꾸몄습니다.

Stage. Allen Pote “Gloria In Excelsis Deo”

Sonja Poorman “Cantate Domino”

Dan Forrest “Hosanna To The King!”

Stage . Anonymous. “Fare Well My Love”

Orlando di Lasso “My Heart Doth Beg You’ll Not Forget”

Thomas Morley “April Is In My Mistress’ Face”

Stage . André J. Thomas “I Dream a World”

Gary Barlow, arr. by Ed Lojeski “Sing”

Irving Berlin “노래하리라

Stage . Franz Schubert “음악에

Johannes Brahms “오월의 밤

Stephen C. Foster “Beautiful Dreamer”

Stage . 이현철 청산에 살리라

이호준 물 위에 핀 꽃

현제명 나물 캐는 처녀

Stage . Arr. by 김규환 페르시아의 시장

Jay Althouse “Yo Vivo Cantando”

Mexican Folksong “Cielito Lindo”

 

* 본 프로그램은 단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대덕이노폴리스 싱어즈_

19856, 연구단지내에 문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자 그리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연구단지에 대한 꿈을 심어 주고자 젊은 과학자들이 모여 연구단지합창단(대덕이노폴리스싱어즈의 전신)을 창단하였으며 현재 단원들 구성은 정부출연연구소, 기업연구소, 벤처기업의 종사자들과 그 가족들, 그리고 지역대학 임직원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합창단은 91년 심성식 교수와의 만남으로 새로운 변화와 음악적인 도약의 계기를 맞게 되었습니다. 합창의 기초인 발성, 화성 등의 성악을 위한 훈련을 기본부터 체계적이고 꾸준하게 받아 오고 있으며 아마추어합창단이긴 하나 소리의 선이 매우 곱고 소리의 울림이 풍부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예술가곡, 오페라곡, 마드리갈, 세계민속음악, 미사곡, 가요, 팝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수준 있는 합창곡들을 연주하고 있습니다. 연주활동은 정기연주회, 과학의날 기념행사 식전공연, 대덕연구개발 특구송년음악회, 찾아가는 음악회 그리고 국가행사 및 시민단체 행사 초청공연 등을 포함하여 연간 10회 이상의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과학 문화 소외지를 찾아가 음악회를 통해 과학과 생활의 접목, 알기 쉬운 과학이야기 등 과학프로그램과 함께 공연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중국, 일본, 오스트리아, 대만, 폴란드, 인도네시아 등 해외초청 연주공연을 다녀오기도 하였습니다.

영상내용(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