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대전시립교향악단 "난해함을 넘어서다!" (시립예술단공연)

  • 공연구분시립예술단공연
  • 공연기간2018년 5월 31일(목)
  • 공연시간19:3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티켓정보R석 30,000원, S석 20,000원, A석 10,000원, B석 5,000원
  • 소요시간총100분 예정(인터미션 포함)
  • 관람등급8세 초등학생 이상
  • 공연주최대전광역시․대전MBC
  • 공연장르음악
  • 문의처대전시립교향악단 042-270-8382~8

대전시립교향악단 "난해함을 넘어서다!" 공연예매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단체할인 - 20인 이상 30% 할인
장애인할인 - 등급구분없이 50% 2매 할인 
국가유공자할인 - 50% 1매 할인

대전시립교향악단 ‘난해함을 넘어서다!’
마스터즈 시리즈 5

마티아스 바메르트 수석객원지휘자의 지휘로 베를린필의 악장을 역임한 세계 정상급 바이올리니스트 ‘콜야 블라허’의 협연으로 베토벤과 쇤베르크, 차이콥스키의 곡을 선사한다.

❍ 공 연 명 : 마스터즈 시리즈 5 – ‘난해함을 넘어서다!’
❍ 공연일시 : 2018. 5. 31(목) 19:30
❍ 공연장소 :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주    최 : 대전광역시ㆍ대전MBC
❍ 주    관 : 대전시립교향악단
❍ 지    휘 : 수석객원지휘 _ 마티아스 바메르트(Matthias Bamert)
❍ 협    연 : 바이올린 _ 콜야 블라허(Kolja Blacher)
❍ 프로그램 : 베토벤 _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서곡, 작품 43
              쇤베르크 _ 교향시, 작품 5번 "펠레아스와 멜리장드"
       차이콥스키 _ 바이올린 협주곡 라장조, 작품 35
❍ 입 장 료 : R석 30,000원, S석 20,000원, A석 10,000원, B석 5,000원

ㆍ베토벤 _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서곡, 작품 43
   L. van Beethoven(1770~1827) _ 「The Creatures of Prometheus」 Overture, Op. 43
ㆍ쇤베르크 _ 교향시, 작품 5번 "펠레아스와 멜리장드"
   A. Schönberg(1874~1951) _ Symphonic Poem, Op. 5  "Pelléas and Mélisande"
ㆍ차이콥스키 _ 바이올린 협주곡 라장조, 작품 35
   P. I. Tchaikovsky(1840~1893) _ Violin Concerto in D Major, Op. 35

❍ 수석객원지휘자 _ 마티아스 바메르트(Principal Guest Conductor _ Matthias Bamert)

고전 음악부터 낭만주의까지 아우르는 레퍼토리, 현대 음악에서의 지위, 그리고 혁신적인 프로그래밍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져있는 지휘자 마티아스 바메르트는 국제 언론에서 우아하고 세련되며, 역동적, 열정적, 감각적인 것으로 묘사되곤 한다. 2017년 4월에 대전시립교향악단의 수석객원지휘자로 임명되었으며, 2018년 4월부터는 일본의 삿포로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를 지낸다.
마티아스 바메르트는 북미지역에서 조지 셀의 견습생으로 시작하여 레오폴드 스토코프스키의 부지휘자를 거쳐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에서 로린 마젤 아래에서 전임지휘자를 지냈다. 이후로 그는 스위스 라디오 오케스트라, 런던 모차르트 플레이어즈, 서호주 심포니, 말레이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을 지냈다. 또한, 로열 스코티시 내셔널 오케스트라와 뉴질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객원지휘자를, 런던의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부객원지휘자를 지냈다.
런던 모차르트 플레이어즈의 음악감독으로 7년을 지내는 동안 그는 “모차르트 동시대의 음악” 앨범 시리즈에서 75개가 넘는 교향곡를 녹음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99년, 그들의 50주년을 기념하여 그는 BBC프롬스, 비엔나, 루체른 페스티벌에서 공연을 하였다.
영국에서는 필하모니아,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 런던 필하모닉, 버밍험시 심포니 오케스트라, BBC 필하모닉 등의 오케스트라와 공연하였으며, BBC 프롬스에도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국제적으로는,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 피츠버그 심포니,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 파리 오케스트라, 몬트리올 심포니 오케스트라, 레닌그라드 필하모닉, 시드니 심포니, NHK 심포니 오케스트라 등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 공연하였다.
로열 스코티시 내셔널 오케스트라의 수석객원지휘자이자 1985년부터 1990년까지 글래스코 현대 음악 페스티벌 뮤지카 노바의 감독으로서 혁신적인 프로그램 구성과 다양한 세계초연으로 유명해졌다. 이를 통해, KKL 콘서트홀의 오프닝을 책임지고 있기도 하였던 루체른 페스티벌의 감독 재임 기간 동안(1992~1998) 찬사를 받았다. 게다가 그는 새로운 부활절과 피아노의 축제를 만들어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축제 활동을 확장시켰다.
많은 음반 작업을 한 마티아스 바메르트는 80개가 넘는 음반을 제작하였고, 그 중 다수가 국제적인 상을 받았다. 런던 모차르트 플레이어즈와 녹음한 ‘모차르트 동시대 음악’ 앨범 24장, 페리의 교향곡 전곡,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프랭크 마틴의 작품, BBC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로베르토 게르하르트의 교향곡, 레지덴티 오케스트라와 네덜란드 레퍼토리, BBC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코른골드와 도흐나니의 작품을 녹음한 앨범 등이 있다.

❍ 바이올린 _ 콜야 블라허 (Violin _ Kolja Blacher)

콜야 블라허는 줄리아드 음악원에서 도로시 딜레이를, 잘츠부르크에서 산도르 베그를 사사하였다. 세계 전역의 무대에서 베를린 필하모닉, 뮌헨 필하모닉, NDR 심포니,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 오케스트라, 볼티모어 심포니 등과 협연했고 키릴 페트렌코, 블라디미르 유로프스키, 디미트리 키타옌코, 마리스 얀손스, 마티아스 핀쳐, 마르쿠스 슈텐츠를 포함한 지휘자들과 호흡을 맞추었다. 바흐부터 베리오까지 포괄하는 독주 프로그램, 고전과 낭만 핵심 레퍼토리, 현대음악 작곡가인 매그너스 린드버그, 커트 와일, 한스 베르너 헨제와 베른트 알로이스 지메르만 등의 바이올린 협주곡 등 광범위한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브렛 딘이 작곡한 여섯 개의 줄로 연주하는 전자바이올린을 위한 ‘일렉트로닉 프렐류드스’를 독일에서 초연하며 새로운 콘서트 경험의 장을 열기도 하였다.
최근 5년간 블라허의 연주 활동에는 ‘플레이 리드’라는 연주형식이 새로운 중심으로 자리잡았다. 이는 지휘자 없이 악장이자 협연자로 공연을 이끌어가는 형태로 멜버른 심포니 오케스트라, 오케스트라 신포니카 디 밀라노, 대만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슈투트가르트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스트링스 루체른, 예루살렘 심포니 오케스트라, 카메라타 베른과 베를린 코미셰 오퍼 오케스트라와 정기적으로 함께 연주하고 있다. 블라허는 베를린 필하모닉과 루체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시절부터 긴밀한 관계를유지했던 클라우디오 아바도와 함께 명성 높은 CD들을 발표한 바 있으며, 이는 디아파종 도르를 비롯한 상을 수상하였다.
콜야 블라허는 그의 고향인 베를린으로 돌아와 한스 아이슬러 음대에 교수로 재직하기 전까지 함부르크 음대에서 교수로 재직하였다. 그는 키미코 파워스로부터 대여받은 스트라디바리우스 트리톤(1730)을 연주하고 있다.

영상내용(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