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제작연극×김광보 [결혼] (기획공연)

  • 공연구분기획공연
  • 공연기간2020년 9월 8일(화) - 9월 13일(일) / 6일 6회
  • 공연시간평일 19:30, 주말 15:0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티켓정보R석 3만원 S석 2만원
  • 소요시간약 120분(인터미션 포함)
  • 관람등급14세 이상 관람 가능
  • 공연주최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연극
  • 유료회원선구매2020-01-21 ~ 2020-01-28
  • 문의처전용콜센터(인터파크) 1544-1556 아르스노바 1588-8440

제작연극×김광보 [결혼] 공연예매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 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학생증·청소년증·주민등록증·장애인증·유공자증·유족증·의료보험증·예술인패스·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2.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5.18민주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소지자: 동반 1인까지 50%
5. 유족증(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참전유공자증, 고엽제후유의증환자증 소지자
   : 본인에 한해 50%
6.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1955년생부터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난 자) 
7.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배우자 포함 5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8. 어린이/청소년(입장가능연령부터 고등학생 이하): 본인에 한해 50%    
   대학생(20세 이상~만 24세 이하): 본인에 한해 30%(1995년생 이하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나지 않은 자)
9. 예술인패스소지자: 본인에 한해 30% 
10. 단체구매: 20명 이상 2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1. 꿈나무 사랑카드: 카드 등재자 전원 20%
12. 조기 예매할인: 티켓오픈일로 부터 60일 이전 예매자 10%

■ 1층 O열(오케스트라 피트석) 및 2층 C·D·E·F열 좌석의 경우 무대연출과 배우 동선에 따라 추가 오픈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작품내용과 캐스팅 정보는 추후 공지될 예정입니다.

 

결혼을 둘러싼 남녀의 욕망

한·러 수교 30주년을 맞아, 러시아 대문호 도스토옙스키의 <백치>, <죄와 벌>에 이어 러시아 문학 세 번째 시리즈로 인간의 숨겨진 욕망을 특유의 풍자와 해학으로 고찰한 고골의 <결혼>을 각색해 무대에 올린다.
결혼을 꿈꾸는 남녀와 이들을 엮는 중매쟁이 모두 각자의 욕망을 채우기 위한 허세와 거짓말만 오갈 뿐, 진정한 사랑 따윈 없다. 연극 <결혼>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과 거래로 전락한 ‘결혼’을 대하는 현 세태의 풍자이자, 거짓이 삶의 진실이 되어 버린 인간 본성을 뼈있는 웃음으로 통찰한다.
특히 이번 무대는 연극계 오랜 황금콤비 김광보 연출 & 고연옥 작가가 함께하는 신작으로 젠더 스와프를 활용, 원작보다 깊고 촘촘하게 짜인 의미망으로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넘치는 자기애, 물질만능주의, 외모지상주의, 지적 허영심 등 내면에 있는 다양한 개인의 위선과 욕망을 교묘하게 숨긴 채 좋은 사람인 척 포장한 사람들의 모습은, 같은 상황에 처해있는 보편적인 인간의 모습이 각각 다른 성향으로 표출되는 오늘과도 맞닿아 있음을 보여준다. 

 

[시놉시스]


아니 그래서,
결혼을 해? 말아?
그런데,, 대체 누구랑?

​7급 문관인 행정법관으로 자유로운 생활을 즐기던 폿칼요씬은 점점 피부에 와 닿는 ‘결혼’에 대한 압박감에 발 넓은 중매쟁이인 클라를 고용한다.
3개월째 남자를 재고 고르던 그녀에게 상인의 아들인 잘생긴 청년 아가몬드를 소개하려는 순간, 때마침 폿칼요씬을 방문한 절친 카챠레가 그 얘기를 듣고는 직접 중매에 나서겠다며 클라의 공을 가로챈다. 고민으로 혼란스러워하던 폿칼요씬을 밀어붙여 아가몬드에게 끌고 간 날, 클라는 동시에 아가몬드에게 3명의 여자를 더 소개하고 아가몬드와 네 여자는 한자리에서 만나게 되는데... 

작가_ 니콜라이 바실리예비치 고골(Nikolai Vasilievich Gogol)
1809년 3월 20일 ~ 1852년 2월 21일

1809년 우크라이나에서 소지주의 아들로 태어나 1818년 풀타바 군립 학교를 거쳐 1829년 네진 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젊었을 때 배우를 지망했으나 성공하지 못해 문학으로 전환한 고골은 철학, 문학, 역사에 관심을 두었고 이후 종교적이고 철학적인 작품을 쓰게 된다. 1827년에 페테르스부르크로 이주하여 우크라이나 인민의 생활을 취재한 소설 《디카니카 근교 농촌 야화》를 출판하여 크게 명성을 얻었으며, 이때부터 푸시킨을 사귀고 이후 그가 남긴 대작의 소재는 대부분 푸시킨으로부터 암시를 받았다. 1834년 페테르스부르크 대학의 조교로서 세계사를 강의했으나 실패하여 곧 퇴직하였다. 1836년 희극 《감찰관》을 알렉산더 극장과 모스크바에서 상연하였다. 이것은 진보 세력의 절찬을 받았으나, 지배 세력으로부터는 공격을 받게 되어 그는 로마로 갔다. 그 후 계속하여 스위스·파리·로마 등지에 거주하였다. 1847년에 또 하나의 대표작 《결혼》을 쓰고, 같은 시기에 로마에서 명작 《죽은 혼》의 제1부를 완성했고 제2부의 집필을 시작하며 1848년에 다시 러시아로 돌아왔을 때는 이미 건강을 해친 뒤였다. 결국 《죽은 혼》을 모스크바에서 완성했으나 자신의 뜻을 전달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고, 정신적 고뇌와 사상적 동요로 인해 정신 착란에 빠져 원고를 불 속에 던지고 10일간의 단식으로 자살하였다.  

 

연출 | 김광보
치밀한 텍스트 분석, 절제되고 감각적인 연출

연극작품 
<물고기인간> <사막 속의 흰개미> <옥상 밭 고추는 왜> <함익>
<헨리 4세 Part1&Part2-왕자와 폴스타프> <사회의 기둥들> <살아있는 이중생 각하>
<줄리어스 시저> <그게 아닌데> <주인이 오셨다> <발자국 안에서>
<웃어라 무덤아> <인류 최초의 키스> <뙤약볕> 외 다수

기타작품 
음악극 <극장 앞 독립군>, 오페라 <베르테르> 외

수상내역 
연극 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베스트3, 2017
월간 한국연극 올해의 연극 베스트 7, 2017
제26회 이해랑연극상 수상, 2016
제51회 동아연극상 작품상, 연출상, 2014
월간 한국연극 올해의 연극 베스트 7, 2012
히서 연극상 - 올해의 연극인상 수상, 2012
연극 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베스트 3, 2012
대한민국연극대상 대상, 연출상, 2012
제49회 동아연극상 작품상, 연출상, 2012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2011
월간 한국연극 올해의 연극 베스트 7, 2011
일본 삿포로 씨어터 페스티벌 연출상 수상, 2009
일본 타이니 알리스 페스티벌 특별상 수상, 2008


각색 | 고연옥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교수)
사회의 폐부를 직시하는 한국의 도스토옙스키


<극장 앞 독립군> <꿈속에선 다정하였네> <손님들> <칼집 속의 아버지> <처의 감각>
<검은 입김의 신> <곰의 아내> <나는 형제다> <내 이름은 강> <달이 물로 걸어오듯>
<지하생활자들> <주인이 오셨다> <웃어라 무덤아> <인류최초의 키스>

각색
<레드 올랜더스> <엘렉트라> <왕위 주장자들> 외

수상내역
2018년 제54회 동아연극상 희곡상
2017년 제11회 차범석 희곡상
2015년 제5회 벽산희곡상
2013년 제21회 대산문학상 희곡부문
2011년 대한민국 연극대상 희곡상

 

 

 

영상내용(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