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공연 취소] - 크리스마스 발레 [호두까기인형] (기획공연)

  • 공연구분기획공연
  • 공연기간2020년 12월 10일(목) - 12월 12일(토) / 3일 3회 공연
  • 공연시간목/금19:30, 토15:0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티켓정보R석 8만원 S석 6만원 A석 4만원 B석 3만원 C석 2만원
  • 소요시간약 120분(인터미션 포함)
  • 관람등급48개월 이상
  • 공연주최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발레
  • 문의처전용콜센터(인터파크) 1544-1556 아르스노바 1588-8440

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 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학생증·청소년증·주민등록증·장애인증·유공자증·유족증·의료보험증·예술인패스·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2.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5.18민주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소지자: 동반 1인까지 50%
5. 유족증(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참전유공자증, 고엽제후유의증환자증 소지자
   : 본인에 한해 50%
6.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1955년생부터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난 자) 
7.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배우자 포함 5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8. 어린이/청소년(입장가능연령부터 고등학생 이하): 본인에 한해 30%    
   대학생(20세 이상~만 24세 이하): 본인에 한해 20%(1995년생 이하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나지 않은 자)
9. 예술인패스소지자: 본인에 한해 30% 
10. 단체구매: 20명 이상 2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1. 꿈나무 사랑카드: 카드 등재자 전원 20%
12. 조기 예매할인: 티켓오픈일로 부터 60일 이전 예매자 10%

※ 본 공연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취소되었습니다.

어린이들에게는 환상의 세계를, 어른들에게는 동심의 세계를!
12월, 모두가 기다리는 바로 그 작품

매년 겨울, 전 세계에 크리스마스를 알리는 발레계의 스테디셀러 <호두까기인형>이 올해는 세계적인 발레리나 강수진이 예술감독으로 이끄는 국립발레단의 무대로 찾아온다.
국립발레단의 <호두까기인형>은 33년간 볼쇼이 발레단의 수장이었던 ‘살아있는 신화’ 유리 그리가로비치의 버전으로 매년 12월 전 세계 곳곳에서 선보이는 수많은 <호두까기인형>의 버전 중, 가장 웅장하고 스펙터클한 구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환상적인 동화 속 환상의 나라에 대한 동경과 함께 고난이도 안무가 선사하는 짜릿한 쾌감은 어린아이들 뿐 아니라 성인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도 충분하다. 특히 매년 새로운 발레 스타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호두까기인형>을 통해 올핸 어떤 스타가 탄생할지 지켜보는 것도 놓칠 수 없는 재미다.

 

1막 1장 크리스마스 파티가 한창인 마리네 집 거실
마리네 집 거실에서는 즐거운 파티가 한창입니다. 어른들은 담소를 나누고 어린이들은 화려하게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 주위를 돌며 흥겹게 춤을 춥니다. 이때 가면을 쓴 마리의 대부, 드로셀마이어가 등장합니다. 하지만 가면 때문에 아이들은 그가 누구인지 몰라봅니다. 드로셀마이어는 어린이들에게 지팡이를 서게 하는 마술을 보여줍니다. 신기한 모습에 아이들이 즐거워하자 이번에는 커튼 뒤에 숨겨 두었던 태엽인형을 꺼내 선보입니다. 높이 솟아 뛰는 할리퀸과 빙그르르 도는 콜롬빈, 깜짝춤을 보여주는 여자악마와 남자악마를 보자 아이들은 박수를 치며 좋아합니다. 이에 드로셀마이어는 가면을 벗어 박수에 화답합니다. 마술사가 드로셀마이어 아저씨였음을 안 아이들은 더욱 즐거워합니다. 아저씨는 몇몇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합니다. 마리가 받은 선물은 호두까기인형이었죠. 셈이 난 프릿츠는 마리의 호두까기인형으로 장난을 치다가 그만 망가트리고, 마리는 속상해 눈물을 쏟습니다. 밤이 깊어지자 어른들은 축배를 들며 마지막 춤을 춘 뒤 아이들을 재우러 갑니다.

1막 2장 한밤중의 마리네 집 거실
잠에서 깬 마리는 망가진 호두까기인형이 걱정되어 한밤중에 거실로 내려가 봅니다. 망가진 호두까기인형을 품에 안고 스르르 잠에 든 마리는 꿈나라를 여행합니다. 드로셀마이어가 마법사가 되어 나타나고, 그의 마법에 걸린 물건들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가 거대하게 자라고 트리 밑에 놓여 있던 각 나라의 인형들도 생명을 얻어 살아 움직입니다. 부서졌던 호두까기인형까지 말입니다. 그 때 갑자기 생쥐들이 나타나서 인형들에게 겁을 줍니다. 호두까기인형은 장난감 인형들을 이끌고 생쥐들과 한바탕 전쟁을 벌이지요. 호두까기인형과 쥐 왕의 결투에서 호두까기인형이 위험에 빠집니다. 마리는 드로셀마이어가 가르쳐준 대로 불 붙인 초를 쥐 왕에게 던져 쥐들을 전멸시킵니다. 마리와 인형들이 쓰러진 호두까기인형을 일으키려는 순간, 갑자기 주위가 캄캄해졌다가 다시 밝아지더니 호두까기인형이 멋진 왕자로 변신합니다. 멋진 호두까기왕자는 고마움의 표시로 마리에게 크리스마스 랜드를 함께 여행할 것을 제안합니다. 크리스마스 랜드로 향하는 길에 마리는 마법의 눈송이들을 만나 함께 춤을 추고, 배를 타고 해저 나라를 지나 하늘로 올라갑니다. 장난감 인형들도 마리와 왕자를 따라갑니다.

2막 크리스마스 랜드
하늘 높이 올라가다 보니 반짝이는 큰 별 하나가 점점 가까워집니다. 드디어 그들은 크리스마스 트리 꼭대기에 도착하네요. 그 때 어느새 따라온 쥐들이 나타나 다시 전투가 시작되지만 멋진 호두까기왕자님은 가볍게 승리합니다. 마리와 왕자는 승리의 기쁨에 행복해하고 인형들은 두 사람을 위해 축하의 춤을 춥니다. 스페인 춤, 인도 춤, 중국 춤, 러시아 춤, 프랑스 춤에 이어 화려한 꽃의 왈츠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리와 왕자가 환상의 2인무를 추면서 행복한 결혼식을 올립니다. 

국립발레단
국립발레단은 1962년 창단된 대한민국 최초의 직업발레단으로 한국 발레 역사의 상징과도 같다. 60여 년의 시간 동안 수많은 무용수와 안무가, 그리고 예술감독과 작품으로 국립발레단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국내 최정상 무용수 60여 명과 세계적인 명작들을 레퍼토리로 보유하고 있으며, 정기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공연을 통해 끊임없이 관객들을 찾아가고 있다.

 

 

 

영상내용(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