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건너뛰기 레프트메뉴로 건너뛰기 본문으로 건너뛰기

Daejeon Arts Center 문화로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예술의전당

공연안내

예매안내
인터파크1544.1556
아르스노바1588.8440
안내042.270.8333
좌석배치도
공연일정

공연정보

2020 움직이는 공연장 [인아웃 콘서트] (기획공연)

  • 공연구분기획공연
  • 공연기간2020년 10월 21일(수)/ 1일 1회
  • 공연시간19:30
  • 공연장소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 티켓정보전석 1만원
  • 소요시간70분(인터미션 없음)
  • 관람등급8세 이상
  • 공연주최대전예술의전당
  • 공연장르클래식
  • 문의처대전예술의전당 042-270-8333

관심공연담기목록

할인혜택유료회원혜택

※ 아래 할인혜택을 받으시는 분들은 공연관람 당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 신분증 미지참 시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신분증: 학생증·청소년증·주민등록증·장애인증·유공자증·유족증·의료보험증·예술인패스·명예시민증 등)       
* 모든 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리 수령 및 양도는 불가합니다.   

1. 유료회원: 법인 30%(50매) 골드 30%(4매) 블루 20%(2매)  
2.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동반 1인까지 50%  
3.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본인에 한해 50%  
4. 국가유공자증, 독립유공자증, 5.18민주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소지자: 동반 1인까지 50% 
5. 유족증(국가유공자, 독립유공자, 5.18민주유공자), 참전유공자증, 고엽제후유의증환자증 소지자 
   : 본인에 한해 50% 
6. 경로우대(만 65세 이상): 본인에 한해 50%(1955년생부터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난 자)  
7. 대전광역시 명예시민증 소지자: 배우자 포함 5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8. 어린이/청소년(입장가능연령부터 고등학생 이하): 본인에 한해 50%   대학생(20세 이상~만 24세 이하): 본인에 한해 30%(1995년생 이하 해당, 공연일 기준 생일이 지나지 않은 자) 
9. 예술인패스소지자: 본인에 한해 30%  
10. 단체구매: 20명 이상 20%(전화예매만 가능, 1544-1556)  
11. 꿈나무 사랑카드: 카드 등재자 전원 20%

* 본 공연은 객석 거리두기로 진행됩니다.
* 코로나 19 확산 추이에 따라 공연이 취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클래식 대중화의 전도사 금난새!

공연예술의 산실인 대전예술의전당은 그간 품격 높게 여겨졌던 기획공연을 원도심 활성화와 공연예술 대중화를 위하여 직접 찾아가 대전시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인아웃 콘서트 2]를 개최한다.

공연장의 특성상 서구에 집중된 문화쏠림현상을 극복하고 지역주민들의 문화수준 향상 및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직접 찾아가 공연을 선보이는 움직이는 공연장의 새로운 전형을 펼쳐보이고자 한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 대중화의 길을 열어온 클래식 전도사 금난새 지휘자와 매 공연마다 열정적인 무대를 보여주고 있는 지역 오케스트라가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다.  

 

- 스메타나 교향시 [나의 조국] 중 <몰다우>

 

 푸치니 : 오페라 [라 보엠] 1막 하이라이트

1막 - 1830년 경의 크리스마스 이브, 파리 라틴구 근처 낡은 다락방

누구세요?! (Chi è la - Scusi) - 로돌포, 미미
좀 나아졌나요? (Si sente meglio?) - 로돌포, 미미
그대의 찬 손 (Che gelida manina) - 로돌포
제 이름은 미미입니다 (Si, Mi chiamano Mimi) - 미미, 로돌포
오 사랑스런 아가씨 (O soave fanciulla) - 로돌포, 미미

- 엘가 <사랑의 인사>​

- 엘가 <위풍당당 행진곡>​

*상기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취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휘 금난새
한국이 자랑하는 지휘자 금난새는 서울대 졸업 후 베를린 음대에서 라벤슈타인을 사사했다. 1977년 최고 명성의 카라얀 콩쿠르 입상 뒤 유러피안 마스터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거쳐 모스크바 필하모닉, 독일 캄머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했으며, KBS교향악단 전임지휘자와 수원시향, 경기필하모닉, 인천시향 상임지휘자를 역임했다. 1998년 부터는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현, 뉴월드 필하모닉)를 창단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시민들을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음악을 선사하고 있다.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치있는 해설로 클래식 음악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무대를 만들어 왔으며, 특히 ‘해설이 있는 청소년 음악회’는 1994~1999년까지 전회 전석 매진의 대기록을 세우며 지휘자 금난새를 한국인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지휘자가 되게 했다. ‘도서관 음악회’, ‘해설이 있는 오페라’, ‘포스코 로비 콘서트’, ‘캠퍼스 심포니 페스티벌’, ‘뮤직 인 잉글리쉬’ 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롭고 신선한 프로젝트를 끊임없이 선보여왔으며, 산업현장과 학교, 소년원, 군부대와 정부기관, 도서벽지 등을 ‘찾아가는 음악회’를 꾸준히 펼쳐 소외지역에 대한 문화향수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2012년 국립창원대 석좌교수 역임, 2013 ~ 2019년까지 서울예술고등학교 교장으로 부임하였고, 다년간 예술을 통한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자청한 공로를 인정 받아 최근 주한 슬로바키아 명예총영사에 임명되었다. 현재 성남시립예술단의 총감독이자 상임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연 주│ 안디무지크 필하모니아
안디무지크 필하모니아는 새로운 시선과 독창적인 프로그램으로 개성적이며 탄탄한 연주력을 선보이는 열정적인 오케스트라이다. 2005년 창단 이후 비인고전파교향곡을 모범적이면서 혁신적으로 해석한 <모차르트와 베토벤 교향곡 전곡 연주>, 말러의 작품을 실내악 버전으로 편곡 새로운 말러사운드를 탐구한 야심찬 프로젝트 <말러시리즈>, 특히 2015년 서울예술의전당 IBK체임버홀에서 말러리안들의 커다란 관심과 호평 속에 성공적으로 연주한 <말러와 클림트>, 쇼스타코비치 현악사중주를 실내교향곡으로 편곡 열연한 <쇼스타코비치 실내교향곡 시리즈> 등으로 다채로운 음악세계를 선보였다. 2019년에 끝마친 <브람스 교향곡 시리즈>는 브람스 교향곡 전곡을 연주하는 낭만적인 프로젝트였으며  <청년작곡가 창작곡 초연시리즈>도 함께 진행했었다. 그리고 라이벌 작곡가들의 작품을 재치 있는 해설과 흥미로운 연주대결로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Audience Concert도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 "안디무지크"는 독일어 "an die Musik"로  "음악에게" 라는 뜻

 

  소프라노│ 최정원
깊이 있는 음색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독보적인 음악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소프라노 최정원은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동대학원을 실기수석으로 졸업 후 도미하여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에서 최고연주자 과정을 수석으로 졸업하였다. 일찍이 탁월한 음악성을 인정받은 소프라노 최정원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여러 콩쿨을 우승하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이후 중앙음악콩쿠르, KBS 신인음악콩쿠르, 이대웅콩쿠르, 세종음악콩쿠르, 고태국콩쿠르 등 국내 콩쿨에서 모두 우승하며 Belvedere Competition, Metropolitan Opera Competition, Bevery hills National Audition, Loren Zachary Competition, Placido Domingo Operalia, Dallas Opera Competition 등유명 국제콩쿨에서 입수상하며 대한민국 음악가로서 위상을 드높였다. 오페라 , , , , 등 다양한 오페라와 다채로운 배역으로 호평 받았다. 이외에도 수차례 독창회와 조선일보 신인음악회, 카네기홀, LA Phil, LA Symphony, Sinfonia Toronto, KBS 교향악단, 프라임필, 인천시향 협연 등 수백회 연주회와 콘서트에 출연하였다. 최근에는 , <사랑의 꿈> 음반 발매로 대중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국내외를 오가며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테너│ 김정규
테너 김정규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독일 뉘른베르크 국립음대 디플롬과 최고연주자 과정을 수학하였다. 그는 일본 나비부인 콩쿠르 1위 등 다수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을 하였다. 또한 독일 rdd TV방송 실황공연과 뮌헨 필하모닉, 일본 필하모닉, 뉘른베르크 필하모닉, 나가사키 필하모닉 등의 유명한 필하모닉과 협연을 하였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하면서부터 오텔로, 리골레토, 라보엠, 청교도, 돈 세바스찬, 미소의 나라,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마술피리, 일 트로바토레, 토스카, 벤베누토 첼리니, 나비부인, 라트라비아타,사랑의 묘약, 까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등의 다수 오페라의 주역으로 출연을 하며 활약하였다. 또한 넬슨 미사 , 베르디 레퀴엠, 나인심포니(베토벤), 십자가상의 칠언, 메세쏠레넬레, 스타바트 마터, 발푸르기스의 밤, 카르미나 부라나 등의 다수 오라토리오의 테너 솔로를 맡았으며, 2017년 12월엔 제10회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남대학교, 경기예술고등학교, 광주예술고등학교에서 출강하고 있으며, 올해 오페레타 박쥐공연과 일본에서의 독창회 및 한중일 3테너 콘서트를 준비 중에 있다.

 

 

영상내용(자막)